I&YOU Editor

고양세계역도선수권대회 출정식 - 태릉선수촌 미디어 데이

아이앤유 2009. 11. 5. 22:56

고양세계역도선수권대회 출정식이 2009년 11월 4일 서울시 노원구에 위치한 태릉선수촌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태릉선수촌은 대한민국의 국가대표 선수 훈련을 하기 위하여 설립된 합숙기관이며 서울특별시 노원구 공릉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각 경기종목의 국가대표나 예비국가대표 선수들을 수시로 입소시키면서 합숙훈련을 하며 전력의 집중적인 향상을 위하여 종합운동시설과 숙박시설이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국가대표 역도 선수들이 세계역도대회의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 땀방울을 흘리고 있는 곳이 바로 태릉선수촌입니다.

오프닝영상을 시작으로 오후 1시 30분부터 시작된 출정식은 대한역도연맹 여무남 회장을 비롯한 박종영 선수단장과 이형근 코치 등 코칭스태프와 장미란, 사재혁을 비롯한 15명의 선수들이 자리해 세계역도대회를 앞둔 각오를 밝혔다고 합니다.




15명의 출전선수 중에는 장미란 선수, 사재혁 선수, 윤진희 선수 등 2008년 베이징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를 포함한 전체 15체급 가운데 11체급의 선수들이 포진해 있습니다.


그리고 태릉선수촌 미디어데이 인터뷰에는 감독과 선수들에게 인터뷰를 진행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 단장과 감독에게 질문
Q1.이번 고양세계역도선수권 대회의 목표는 무엇인가?
:선수들의 금메달 3개정도가 목표이다. 요즘 국민들이 힘든 상황들이 많은데 우리가 최선을 다해서 국민들에게 기쁨을 주고 싶다.
Q2.구체적으로 어떤 선수들에게 기대를 걸고 있나?
:국내에서 처음 열리는 대회인 만큼 선수단 전체가 매달을 땄으면 좋겠다지만 장미란 선수, 사재혁, 윤진희 선수에게 기대를 하고 있다. 그 외 선수들에게도 매달 획득 가능성이 있음으로 열심히 하겠다.

* 선수들에게 질문
Q1.(장미란선수)이번 대회는 자신과의 싸움이 될텐데, 어떻게 생각하는가?
:지난 베이징 올림픽 때 세운 세계 신기록은 쉽지 않은 기록이기 때문에 올림픽 때처럼 차근차근 준비해 나간다면 좋은 기록이 나올거라 생각한다.
Q2.(윤진희선수)지금까지 해외에서 대회를 치렀는데 한국에서 세계선수권대회를 참가하는 것에 힘든 점이 있을 것 같다. 힘든 점은 무엇인가?
:힘든 점은 거의 없다. 일단 시차적응을 할 필요가 없으니 한국에서의 대회는 조건이 좋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심리적인 부담이 있다. 따라서 자기 스스로를 얼마나 잘 다스리냐에 따라 경기결과가 결정이 나지 않을까 생각한다.
Q3.(사재혁선수)이번 대회에 대한 각오는?
:중국선수의 기록에 자극을 많이 받았다. 지금 하는 훈련에 최선을 다하고 훈련에서 받는 것 만큼 대회에서 한다면 좋은 기록이 나지 않을까 생각한다.
Q4. (선수공통질문)선수들이 마음을 다스리기 위해 하는 것은?
:주말 저녁이나 오후 훈련을 마치고 외식을 하거나 선수들과 어울려 노래방을 가거나 한다.
Q5. (임정화선수)이번 대회 각오 한마디는?
:선수권을 위해 다같이 노력하기 때문에 노력한 만큼 결과는 나올 것이라 생가하고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할 것이다.
Q6. (장미란선수)임상에 대한 준비는 어느 정도 인가?
:일단 지난 전국체전에서 부진했기 때문에 스스로 반성한 부분이 많다. 아쉬운 부분도 많았고…
그러나 이번 세계선수권대회를 차근차근 준비해 나가는 계기가 되었다. 따라서 취약한 부분을 보강하고 밸런스나 체력부분을 잘 관리하며 좋은 경기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Q7.(장미란선수) 전국체전에서 좋지 않은 기록이 나왔는데 어떤 훈련에 중점을 두고 있고, 기록은 어느 정도 예상하는가?
:저는 목표는 있지만 기록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말하지 않는다. 전국체전 이후 반성하는 계기를 가지고 중량훈련을 꾸준히 하며 부상이 없도록 개인적인 관리를 하며 열심히 훈련을 하고 있다.
Q8. (장미란선수)역도선수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대학생기자단질문)
:역도를 하면서 큰 보람을 느꼈으면 좋겠다. 정말 역도선수를 하고자 한다면 자신이 목표하는 것을 이루길 바라고, 분명 힘든 부분도 많은 테지만 즐거운 마음으로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 많이 생각했으면 좋겠다.


미디어 인터뷰 이후에는 역도선수단의 훈련 현장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들 열심히 훈련을 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 대한민국 국가대표 역도선수 단체사진 모습

▲ 세계역도선수권대회 출전을 위한 체력훈련

▲ 장미란 선수의 훈련모습

▲ 가뿐히 역도를 들어올리는 사재혁선수의 모습

▲ 세계역도대회 세계신기록을 달성할 대한민국 국가대표 장미란 선수

모두들 열심히 훈련을 하여 대한민국의 금메달을 획득할 순간을 기다리고 있는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