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YOU Editor

모토로라 아트릭스의 KT 출시 소문은 사실이었습니다!

아이앤유 2011. 2. 14. 14:55

모토로라 아트릭스(Motorola ATRIX)에 대한 시장의 반응이 뜨겁습니다. 3월 2일 아트릭스 기자간담회를 한다고 하는데, 한국 시장에 출시되기도 전에 각종 스마트폰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최고 사양의 듀얼코어 스마트폰 아트릭스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문의와 추측의 글들이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모토로라 아트릭스는 혁신적인 기능과 성능으로 CES 2011에서 유수의 미디어와 전문가들로부터 찬사를 받은 제품인데요~ CES 2011 어워즈’에서 ‘최고의 스마트폰’에 선정된 것을 비롯, 크런치기어(CrunchGear), IGN, 파퓰러 사이언스 등 10여개에 이르는 유수의 IT 전문 매체로부터 CES 최고의 제품이라는 찬사를 받았습니다.

왜냐하면 아트릭스는 컴퓨터 못지 않은 강력한 성능을 내는 듀얼코어 탑재 스마트폰이기 때문이죠. 1GHz 듀얼코어 프로세서 엔비디아 테그라 2(NVIDIA Tegra 2)를 채택해 기존 스마트폰 대비 두 배 이상 빠른 인터넷 속도를 구현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지문인식이 되는 유일무일한 스마트폰이라는 점이 가장 큰 강점이 아닐지 생각해봅니다.
듀얼코어 스마트폰 답게 배터리용량도 든든하구요.^^ 그리고 KT에서도 모토로라 아트릭스가 출시한다고 하니 기대가 큽니다. 그 동안 SKT하고만 독점적인 계약관계를 맺었던 모토로라의 행보하고는 또 다르니깐 말이죠.


또한 아트릭스는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웹톱 어플리케이션'과 신개념 악세사리 '도크'를 결합하여 모바일 컴퓨팅이라는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모토로라에서는 아트릭스를 컴퓨터에 준하는 기기로 사용할 것을 고려해서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말한 것과 같이 배터리를 1930mAH의 용량으로 기존의 스마트폰보다 큰 용량을 자랑하고 있으며, 지문 인식기능을 추가하여 스마트폰 속 많은 자료들에 대한 보안에도 신경을 쓴 모습이 역력하니깐요..^^ 또한 디스플레이 역시 갤럭시S보다 고사양의 'qHD 펜틸 디스플레이'를 장착하여 고성능 모바일 화면을 선명하게 표현했습니다.

앞으로 아트릭스의 대단한 행보가 기대되는 바입니다.^^



위 영상은 요즘 뜨고 있는 모토로라 아트릭스에 대한 글로벌 영상입니다.
KT에서 출시된다는 소문이 사실로 밝혀졌는데 KT 가입자 분들에겐 환영할 만한 일이 아닐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