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YOU Editor

올 여름 메이크업 트렌드 - SKIN & EYE/LIP MAKEUP

아이앤유 2011. 6. 15. 18:19

뜨거운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올 여름에는 어떤 메이크업으로 피부관리를 해야될지 다들 고민이실텐데요.
사실 저도 고민이 많답니다. 이론은 잘 알고 있지만, 실천하기가 참 어려운 것 같아요. 특히 변신하는 문제엔 더더욱!!
그래서 한번 살펴보았어요. 여자 연예인들은 어떤 메이크업으로 남자들의 이목을 사로잡는지 말이예요.

요즘 재미있는 드라마 속 여주인공들이 많은데요.
한번 올 여름 메이크업 트랜드를 여자 연예인들의 모습으로 살펴볼까요?!


* SKIN - 피부톤

누구나 이쁘게 보이고 싶은건 당연지사! 여자 연예인들의 투명하고 맑은 피부톤을 유지하는 비결은 대체 무엇일까?
 


미스터리플리 이다혜(장미리)가 등장하는 드라마 속 여주인공 처럼 매끈한 피부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피부톤을 좌우하는 메이크업 베이스와 파운데이션이 중요하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자신의 피부타입을 알아야 한다는 것이죠.
피부타입은 건성, 중성, 지성, 복합성, 민감성 등으로 나뉘어요. 피부타입에 따라 얼굴의 색상과 유분정도, 커버필요 여부 등이 달라지게 되죠. 또한 뺨이나 코, 이마, 턱 등의 사용하는 부분에 따라서도 다른 종류와 컬러의 파운데이션 사용하면 좀더 피부톤을 밝게 보이게 할 수 있다고 해요!을 추천한답니다.

화장을 좀 한다는 언니들을 보면 파운데이션 종류에 따라 믹스를 하여 T존, U존 등에 각각 다르게 바르더라구요.
파운데이션을 매트, 워터, 크림, 리쿼드 등의 종류로 2~3가지 정도 제품을 구비하고 믹스하여 유분기가 감도는 T존에는 오일 프리의 제품으로, 비교적 건조한 뺨에는 크림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여자의 변신은 무죄라고 하죠. 요즘에는 잘한 화장 성형 안부럽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화장 기술이 점차 진화되고 있어요. 색조화장을 시작하기 전에는 피부가 수분을 가득 머금은 상태에서 메이크업 베이스를 발라 기초공사를 탄탄히 해주어야 해요. 그래야 들뜨지 않는 피부톤을 만들 수 있거든요. 한가지 Tip으로 가장 밝은 컬러의 파운데이션은 코와 볼, 이마에 사용을 하고 한톤 어두운 파운데이션의 경우 섞어서 턱과 헤어라인 쪽에 패딩을 해주면 얼굴이 작아 보이는 메이크업을 완성시킬 수가 있다고 해요! Good 좋은 정보인데, 실제로 화장하려면 어려운 듯 ㅠ.ㅠ

파운데이션을 사용할 때에는 손가락, 브러시, 스펀지 등으로 얼굴 전체에 얇게 발라주는데, 어느 피부에 어떤 도구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화장의 들뜸의 정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잘 선택하셔야 해요~!

<스펀지> 얼굴에 유분기가 많은 지성타입의 경우에는 스펀지를 사용하면 좋답니다. 스펀지(퍼프)에 미스트를 뿌린 다음 파운데이션을 발라준다면 유분기를 흡수시켜주면서 수분까지 더해줘서 촉촉한 메이크업을 완성시킬 수가 있어요! <브러시> 만약 파운데이션이 자꾸 밀린다면 브러시를 사용하는 것도 좋아요. 하지만 잘못하다간 얼굴이 금을 만들 수도 있으니 사용법을 잘 터득하시는게 좋을 듯 해요..^^ 그리고 자주 세척해줘야 세균이 없기 때문에 관리도 잘해줘야된다는 사실! <손가락> 보통 귀찮다는 이유로 손가락을 많이 사용하죠. 손가락에는 열이 많기 때문에 파운데이션의 밀착감은 좋아지지만 들뜨거나 밀리는 현상이 생긴답니다.ㅠ 그럴때에는 한번 얼굴을 살짝 톡톡톡 두들겨 주세요. 조금은 나아지거든요.^^


* EYE MAKEUP - 올 여름 메이크업


아이 메이크업의 경우 자신의 이미지와 패션 스타일에 따라 다르게 연출해 볼 필요가 있어요. 스모키 메이크업이 여전히 강세를 띄고 있지만 예전에 비해서는 컬러도 다양해지고 자연스러워졌다는 점이 특징인데요. 그동안 다크한 블랙 아이라이너만 사용을 했었다면 카키, 브라운, 펄이 섞여있는 아이라이너를 활용하여 눈매를 또렷하는 아이메이크업이 등장하고 있어요. 표현을 잘 해준다면 깊고 매혹적인 메이크업이 탄생하지 않을까 기대중이랍니다!


* LIP MAKEUP - 올 여름 메이크업


입술은 이성으로 하여금 키스를 부르는 역할을 해주기도 하죠. 최근 6월 14일 키스데이를 맞아 이쁜 립스틱 찾기에 홀릭된 분들도 있었을 텐데요. 내게 거짓말을 해봐 윤은혜(공아정)이 강지환의 사랑을 차지하면서 콜라키스, 파티키스 등 유행어를 만들고 있는데 강지환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부럽네요.ㅋㅋ 암튼 립의 경우 아이메이크업에 따라서 바를 때도, 안 바를 때도 있답니다. 만약 눈매를 강조하는 메이크업을 연출했다면 입술의 경우에는 자연스러운 컬러의 립스틱이나 누드 핑크로 표현을 해주고, 피부 표현에 중점을 둔 윤광 메이크업을 완성시켰다면 핫핑크, 팝 오렌지 등의 비비드한 컬러의 립스틱을 발라보도록 해보세요!


다만 피부톤에 따라 자신에게 어울리는 립스틱이 따로있으니깐 매장에 직접 방문하여 어울리는 컬러를 찾는 것도 방법일듯 해요! 근데 저도 이렇게 찾아보기는 했으나, 참 어렵더라구요 ㅠ 매번 지우고 전부 다 바를수도 없공...
립글로스를 입술 중앙에 발라서 그라데이션을 연출해주는 립 메이크업도 있다는데.. 할 줄 알아야 하겠죠?!^^;;


이제까지 간단히 올 여름 메이크업 트랜드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이쁜 연예인들 얼굴을 보면서 하니 좀더 기운이 나고 이뻐지는 듯 하네요. 이쁜 모습만 보면 이쁜 애기도 낳는다고 하니 모두들 마음도 이쁘게 갖으시고~ 올 여름 어여쁜 메이크업으로 대박 나시길 바랍니다! 그럼 파이팅 입니당~!

By. I&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