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YOU Diary

SNC 소셜 네트워크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고객과의 관계구축

아이앤유 2009. 5. 12. 14:13

기사원문 : 기업 마케팅, 블로그·바이럴..SNC마케팅에 주목

위 기사는 2009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기술한 내용입니다.
그 내용을 토대로 SNC 소셜 네트워크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저의 생각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SNC는 Social Network Communication의 약자로 소셜 미디어가 주를 이는 새로운 시대에 온라인상에서의 모든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한다는 의미로 단순 바이럴 마케팅보다 포괄적인 마케팅 기법


Paris, 12e arrondissement
Paris, 12e arrondissement by mainblanche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SNC(Social Network Communication) 마케팅은 바이럴마케팅의 초심같은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온라인 마케팅을 제안을 할 때 그 기업에 맞는 시장분석을 통해 필요한 마케팅요소를 제안하고 마케팅 진행시에도 소비자 타깃에 맞는 키워드를 선별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바이럴 마케팅 또한 컨설팅 개념으로 준비해야만 기업이 원하는 마케팅으로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위 뉴스를 보면서 들었던 생각은.. 2009년도가 SNC 마케팅이 트렌드 이라면, 이제는 2010년도 트렌드를 미리 캐치하여 진행해야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SNC 마케팅, 이미 시행되고 있는 마케팅 입니다. 다만, 그 마케팅 효과가 좋다고 나타나서 뉴스에 언급이 된 것 뿐입니다. 주식이 많이 올랐다는 상승세에 관한 뉴스가 뜨면, 그 주식을 매도해야 되는 시점이 오는 것 처럼.. 이슈가 될만한 뉴스거리를 활용하여 마케팅을 하는 것은 좋은 발상이라 생각이 됩니다. 또한 2009년에는 아직 뜬 해가 아니었기에 2011년에 더욱 떠오른는 해로 이슈가 되고 있으니 말입니다. 앞으로 더 새로운 마케팅 툴과 함께 지속될 영역이 아닐지 생각이 됩니다.*2011년을 맞이하여 새롭게 정정*

물론, 위 뉴스가 과연 2009년도를 내다보는 전망을 내세우기 위해 나오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가우리커뮤니케이션 이라는 기업홍보차원에서도 나왔을 수 있죠.  

하지만 중요한 것은 이제는 새로운 마케팅 기법을 찾아야 될 때라는 것입니다.

 

오늘의 최선이 내일의 최선이 될 수는 없습니다.
마케팅 트렌드도 같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제공하고 있는 마케팅을 차후에도 제공한다면, 클라이언트는 흥미를 잃을 수 밖에 없습니다.
보다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사를 사로잡기 위한 시도를 지속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마케팅 트렌드란, 클라이언트의 흥미를 사로잡을만한 기획이 아닐까요?^^
마케팅 트렌드를 앞서가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오늘도.. 열심히.. =3 =3


사실 저도 잘 모릅니다. 그저 기사 한줄 보고 제 생각을 적은 것 뿐이니.. 노여워 하시지 마시길..ㅋㅋ


By. wing S